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고 도적질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 (마 6:19 – 20)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이제 2017년 하반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6개월간의 모습들을 다시 한번 정리하며 새롭게 하반기를 시작합니다. 주님께서 하반기 6개월 동안에도 넘치는 은혜로 이끌어 주시어 이 곳 인도네시아땅에 주님 나라 확장이 쉬지 않고 계속 되어지게 되기를 간구합니다.
1. 숨바지역 특별 3개월 집중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 6월, 7월, 8월 )
현재 6개팀들과 연이어 3개월 집중 숨바섬 사역을 하는 중이며 6월에는 미국 필라 안디옥 교회팀들과 복음학교 순회선교팀들과 함께 숨바섬 사역을 하였습니다. 각 숨바섬 산속 18마을과 3개 초등학교들을 방문하여 예배사역, 어린이사역, 기도사역, 복음팔찌사역, 학용품 후원사역들을 통하여 마음껏 복음을 전하였으며, 특별히 미국 필라 안디옥 교회팀들과는 걸어서 3시간 산을 넘어 외국인들로서는 처음 들어가는 마을을 방문하여, 그 곳에서 이제 자기네 마을을 외국인들에게 open한다는 환영의식을 받았고, 그 마을에서 처음으로 5명 세례식을 하며 엄청난 은혜의 시간을 가지었습니다. 숨바섬 많은 마을들이 아직 복음을 한번도 들어보지 못하고 조상대대로 내려오는 정령신앙 속에서 살고 있으며, 많은 어린이들이 배고픔과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기에 한 마을이라도 이슬람들이 찾아내기 전에 먼저 우리들이 찾아내어 그 곳에 복음을 전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7월에는 호주시드니 하트비트교회 청년팀, 그리고 오륜교회 의료 선교팀들과 함께 숨바섬에서 사역을 합니다. 모든 일정과 사역 가운데 주님의 인도하심이 함께하여 주시기를 기도 바랍니다.
2. 숨바섬 현지 사역자 오토바이 후원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숨바섬 현지에서 사역하시는 전도사님들에게 계속적으로 오토바이를 후원해 드리고 있습니다.워낙 산속마을들을 걸어 다니시기에 오토바이가 있으면 더욱 효과적으로 많은 마을들을 다니시면서 복음을 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 현지 사역자 19분 가운데 10분에게 오토바이를 후원해 드렸고 아직 9분이 순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필요한 오토바이 후원들을 공급해 주시기를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숨바섬 Ardilan 어린이를 위해 기도 바랍니다.
6월 숨바섬 방문 중 산속마을에 살고 있는 4살된 Ardilan 어린이가 넘어지면서 왼쪽 눈을 나뭇가지에 찔려 실명위기에 있는 것을 발견하였고, 6월 말에 발리로 데리고 나와 2군데 병원에서 진찰을 받았으나 워낙 안구 손상이 심하고 찔린 지가 오래되어 수술을 하여도 가능성이 없다고 하였고, 냉동요법으로 각막을 얼렸다가 녹이는 방법까지 생각해 보았으나 그 것도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하면서 더 이상 병원에서 해 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숨바섬에는 이런 어린이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조금만 빨리 치료를 받으면 나을 수 있는 간단한 것들이 치료 자체를 받지 못하고, 또 치료시기를 놓쳐 더 이상 아무 것도 할 수 없어 그냥 죽기도 하고, 팔다리를 절단하기도 하고, 고통받는 많은 어린이들을 볼 때마다 가슴이 많이 아프고 정말 주님 한 분만 바라보며 간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님께서 Ardilan 어린이와 부모를 만져 주시고 위로하여 주시고 안아 주시기를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말랑 UKCW 기독 종합 대학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대학의 정상화와 활성화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신입생 모집을 위하여 위원회를 조직하고 적극적으로 2017/2018 학기를 위한 신입생들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또한 20년간의 오랜 기도제목이었던 자체캠퍼스 마련을 위하여 어떻게든 필요한 재정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개인적 재산까지 처분하여 캠퍼스 마련을 하고자 합니다. (필요예산 USD120만) 그동안 너무나도 어렵고 힘든 터널을 통과하였고 이제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대학을 재정립하면서 동부자바 말랑 지역의 유일한 기독교 종합대학을 세워가고자 하오며 정말 많은 분들의 눈물의 기도와 헌신과 섬김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오니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20년간 UKCW 기독종합대학을 인도해 주신 주님께서 지금부터 앞으로도 계속 이끌어 주시고 주님께서 소유주가 되어 주시리라 믿으며 반드시 UKCW 기독종합대학을 통하여 살아계신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 주시리라 믿습니다.
5.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 사역을 위해서도 기도 바랍니다.
6월에는 숨바섬 사역 관계로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 사역을 하지 못하였고, 한센인 분들이 언제 오냐고 계속 연락이 오는데 가지 못하는 제 마음도 많이 무거웠습니다. 7월에는 7월 말경에 이미용팀들과 함께 한센인 마을에 들어가서 사역을 함께 하고, 한센인 자녀들을 위한 교육후원과 기도사역을 할 예정입니다. 현재 한센인 마을에도 매우 몸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아 언제 돌아가실지 모르는 상황이어, 그 분들을 만날 때 마다 주님을 전하면서 영접기도를 시켜드리고 있습니다. 그 분들의 영접기도가 단순한 입술의 고백이 아니고 마음의 고백이 되어 주님나라에 들어가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추가 후원자들이 없어 중단된 의족후원이 다시 계속 지속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고, 한센인 자녀 교육후원을 위한 재정들도 충당되어지게 되기를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모든 분들이 이슬람 이시지만 마음 문들이 활짝 열려있기에 주님께서 그 열려진 마음 분들로 들어가시도록 기도 바랍니다.
늘 부족한 저희들과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고 사랑으로 섬겨 주시는 모든 동역자분들께 감사드리며 2017년 하반기에도 주님의 은총이 차고도 넘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17년 7월 1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