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함춘환 선교사_인도네시아에서 보내는 10월 편지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골 2:6-7)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2017년 3/4분기가 끝나고 벌써 마지막 4/4분기가 시작되는 10월이 되었습니다. 2017년 새해를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 3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할 일들이 많은데 시간은 정말 빠르게 지나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으며, 주님께서 허락해 주신 시간을 최대한 아끼고 아 면서 사용하면서 주님께서 맡겨주신 영혼들을 섬기어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날마다 확 되어 지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1. 숨바섬에 건축하고자 하는 16번째, 17번째 교회를 위하여 기도 바랍니다.

숨난 3개월간 집중적으로 숨바섬에서 사역을 했으며 이제 기도 가운데 16번째 마후마을 교회, 17번째 라밍깃마을 교회를 건축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후마을은 숨바섬 와잉아푸에서 동쪽으로 3시간반 동안 산길을 달려가면 있는 마을이고, 기존에 나무로 지은 교회 건물이 있지 만 너무 낡아 이미 옆으로 기울기 시작하여 새로운 교회 건축이 꼭 필요한 지역입니다. 그리고 라밍깃마을은 새로 발견된 마을이며 아직도 복음이 한번도 들어가 본 적이 없는 마을이지만 벌써 5명을 세례주었고, 13명을 영접기도 시키었으며 아이들이 열심히 모이기 시작한 곳이어 교회 건축이 시급한 마을입니다. 다만 걸어서 왕복 4시간 반 산을 넘어가야 되는 가장 어려운 지역이지만 주님께서 그 영혼들을 사랑하시기에 새로운 섬김과 헌신이 필요한 지역입니다. 교 회 건축을 위한 재정들이 준비되어 지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숨바섬에 만들어 지고 있는 초등학교 물탱크 시설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숨바섬 산속마을 Puluwali 초등학교에 한국 오츠카 제약회사가 후원으로 거대한 물탱크 시설을 만들고 있습니다. 식수가 너무나도 귀한 숨바섬 어린이들에게 생활 용수가 공급되어 지게 되며 이 물탱크를 통하여 주변 마을 사람들에게도 귀한 식수들이 공급되어 지게 됩니다. 금번 물탱크로 Puluwali 초등학생 200여명이 식수를 공급받고 환하게 웃으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얼굴이 벌써 가슴에 그려지기 시작하며 초등학교 물탱크 시설 프로젝트가 계속 진행되어 많은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귀한 식수가 공급되어지도록 기도 바랍니다.


3. 숨바섬 식량후원 사역과 서숨바 탐방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숨바섬 산속마을은 10월, 11월, 12월에 식량 부족으로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굶주려 있습니다. 옥수수가 전부인 마을 사람들에게 그동안 추수한 옥수수들이 더 떨어지고 다시 옥수수 농사를 시작할 수 있는 12월이 되기 전 2달이 가장 먹을 것이 없는 힘든 시기입니다. 그래서 10월 10 일 숨바섬에 들어가 쌀 140여 포대를 구입하여 14군데 산속마을을 방문하면서 쌀을 나누어 주 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숨바섬 산속마을 영혼들이 식량부족으로 너무나도 큰 고통을 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주면서 이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나누고자 합니다. 산속마을 주민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번에 서숨바 새로운 지역 탐방을 하면서 내년도 에는 서숨바 마을에 진출하여 복음을 전하고자 준비하고자 합니다. 주님께서 마땅히 만나야 할 사람들을 만나게 하여 주시고 필요한 것들을 조사하도록 하여 주시어 서숨바 지역 복음화가 시작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 사역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9월에도 한센인 마을 방문하여 100명의 한센인 자녀들을 위한 교육후원, 30명의 한센인 아기 우유후원, 20여명의 한센인 극빈자 생활비 후원 및 기도사역을 하였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 이 도움을 요청하고 있으며 우리가 섬겨야 될 많은 부분들이 있기에 주님께서 채워주시기를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말랑 UKCW 기독종합대학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말랑 UKCW대학이 또 다시 법정싸움을 하게 되었습니다. 말랑 UKCW대학이 인도네시아 문교 성으로부터 모든 것이 정당하다는 서류를 받았는데 저희를 공략했던 측에서 다시 자카르타 대 법원에 문교성 결정이 부당하다고 결정서를 번복해 달라고 소송을 하여 또 다시 불필요한 재 정과 시간과 에너지를 소모하면서 법정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도 너무나도 힘들 고 어려웠는데 또 다시 새로운 소송을 진행하게 되어 정말 낙심되기도 합니다. 오직 대학 재건 에 총력을 기울여도 부족한 판국에 이런 일들이 생겨 너무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의 형편과 마음과 실정을 너무나도 잘 아시는 주님께서 지혜와 힘을 주시고 가장 좋은 길 로 인도해 주시기를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기도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기 에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새로운 인도네시아 거주비자가 나왔습니다. 이제는 정식 종교비자를 받아서 선교사임을 떳떳이 나타내며 마음껏 사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님께서 더욱 주님께서 맡겨주시는 사명을 감당하라고 새로운 비자를 주셨으리라 믿습니다.



늘 부족한 저희 부부와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고 사랑으로 섬겨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체와 섬기시는 교회 가운데 주님의 평강과 은총이 늘 차고도 넘치시기를 간절히 기도 드리며, 10월 한 달도 주 안에서 승 리하시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나시게 되시기 바랍니다.


2017년 10월 1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드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