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영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날 내가 너를 낳았도다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시 2 : 7 - 8)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동역자 여러분들께
너무나도 풍성한 은혜 가운데 70일간의 숨바섬 여름특별사역을 마치었습니다. 6월 20일부터 8월 25일까지 복음학교순회선교팀, 미국필라안디옥교회팀, 호주하트비트교회팀, 나주더지구촌교회팀, 오륜교회팀, 미국타코마오아시스교회팀, 사랑의교회기드온팀, 광주봉선중앙교회팀 이렇게 8개팀들과 같이 연이어 숨바섬 사역을 하였으며 정말 매팀마다 주님께서 넘치는 은혜를 부어 주시었고 모든 팀원들도 숨바섬에서 일하시는 주님을 마음껏 찬양하며 감사하였습니다. 여행사 잠적으로 티켓들을 모두 다시 구입해야 되는 재정적 어려움이 있었지만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영혼들을 섬기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들을 아무 것도 막을 수가 없었으며 오히려 숨바 산속 마을들을 걸어서 방문하며, 그들을 끌어안고 뜨겁게 울면서 기도하며, 날마다 주님 나라가 숨바 땅에 확장되어 지기를 간절히 소망하게 되었습니다. 주님께서 이 모든 것을 행하였음을 잘 알고 있기에 모든 일정과 사역을 인도하여 주신 주님께 감사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숨바섬 각 마을마다 부흥의 불길이 일어나고 있으며 각 교회마다 필요한 사항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타오르고 있는 부흥의 불길이 끊어지지 않고 계속 힘차게 타올라 수많은 영혼들이 주님 앞으로 돌아오게 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숨바섬 8월 사역을 3개 팀들과 하였습니다.
지난 6 월 UKCW 대학 소유권 법정소송이 고등법원에서 저희 재단의 손을 들어 주시어 주님께 감사의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런데 상대편에서 대법원으로 항소하여 또다시 지루한 법정공방이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21 명의 변호단과 국회의원까지 동원하여 물질과 권력으로 저희 재단을 법정에서 공략하고 있지만, 저희 재단은 오직 주님 한 분만을 의지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모든 만물의 주인이신 주님께서 대법원 법정진행 모든 과정 과정에서도 일하여 주시리라 믿으며 함께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UKCW 대학은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여 신입생 모집과 새로운 커리큘럼과정을 개설하며 준비 중이며, 새로운 캠퍼스 마련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랑지역 유일한 기독교 종합대학인 UKCW 기독종합대학이 하루속히 정상화와 안정화가 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 바랍니다.
2. 숨바섬 사역에 필요한 많은 물품들이 공급되어 질 수 있도록 기도 바랍니다.
현재 너무나도 감사하게도 숨바섬 각교회마다 부흥되고 있어 추가로 필요한 사항들이 생기었습니다. 필요한 모든 것들이 주님의 은혜가운데 공급되어 질 수 있도록 함께 기도 바랍니다.
가) 소알교회 재건축 더 이상 늘어나는 성도들로 나무로 건축한 기존 교회가 적어 재건축을 시급히 해야 되는 상황입니다. 벽돌로 다시 더 넓혀 건축하고자 하며 내년 3-4월에 교회가 완공되어 헌당 예배드릴 때 그마을 처음으로 17명 세례식을 하고자 합니다.
나) 느헤미아교회 물탱크 시설건축 미국워싱턴성광교회 후원으로 물공급을 위한 파이프 구입을 하게 되었으며 이제 공급되는 물들을 저정할 수 있는 물탱크 건축을 하고자 합니다.
다) 자이툰교회 사택건축 및 물탱크 시설건축 가장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교회이며 헌당된 지 1년 반 밖에 안되었는데 벌써 110여명이 모여 예배드리기 시작했습니다. 시급히 현지 사역자 사택과 물탱크 건축이 필요합니다
라) 까항아와이교회 사택건축 한국에 계신 한 분의 후원으로 사택공사가 진행되었는데 공사비가 부족하여 중단되었습니다. 추가 공사비가 마련되어 사택건축이 계속 되어지게 되기를 바랍니다
마) 시온교회 증축공사 언덕위에 건축된 시온교회도 늘어나는 성도들을 수용하기에 좁아 증축공사가 필요합니다.
바) 엘샤다이교회 화장실 건축 사택공사까지 마무리 되었고 이제 추가로 화장실 건축이 필요합니다
사) 건축 중에 있는 숨바섬 교회들 현재 라밍깃마을, 마후마을, 라이한당마을, 마따와이이위마을 이렇게 4군데 지역에 새롭게 교회가 건축 중에 있으며 아직 필요한 건축자재들의 공급을 위해 기도 바랍니다.
아) 각 교회들 의자 추가 및 Guitar 공급, 현지 사역자들을 위한 오토바이
각교회들 마다 의자들을 추가공급해야 되며 Guitar들이 필요하며 오토바이도 계속 필요합니다.
소알교회 시온교회 자이툰교회
3. 숨바섬 옆에 있는 사부섬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숨바섬 옆에 작은 섬이 사부섬 마을 사람들이 계속 우리들의 도움과 손길이 필요하다고 연락을 보내왔었는데 그동안 숨바섬 사역만으로 벅차 모른척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분들이 간절함이 점점 더 가슴에 울려퍼지어 더 이상 모른척 할 수 없기에 12인용 경비행기를 타고 사부섬에 들어가 사역하고 왔습니다. 사부섬 사람들도 정말 열악한 환경 가운데 살고 있었으며 아직 주님을 모르는 많은 영혼들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사부섬 성도님들이 임시로 만든 너무나도 비좁은 공간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었으며, 새로운 교회를 건축하고자 교회터를 만들고 교회 건축을 위해 간절히 소망하고 있습니다. 이제 숨바섬 사역들도 많이 힘들지만 새로운 땅을 허락해 주시고 보여 주신 주님을 바라보며 주님의 마음을 가지고 사부섬 교회 건축과 사역을 위해 기도하고자 합니다. 여러 동역자 분들의 많은 기도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4.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 사역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 사역을 9월 1일 들어가 하고자 합니다. 특별히 금번에는 미국썸터한미장로교회에서 후원해 준 의족 4개를 전달하며 한센인 자녀들과 한센인들을 위한 기도사역과 후원사역을 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을 통해 이 분들에게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전해지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고 매달 필요한 재정들도 충당되어 지도록 기도 바랍니다.
5. 말랑 UKCW대학을 위해 계속 기도 바랍니다.
9월 신학기 개강을 앞두고 여러가지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신학기에도 오직 주님만을바라보며 주님께 감사하며 모든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직 법정소송 중에 있어 어수선하기도 하지만 우리를 대신하여 싸우고 계시는 주님을 믿기에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고 기도하며 나아가고자 합니다.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너무나도 크고 많지만 주님의 때를 기다리며 주님의 뜻 만을 구하며 나아갑니다. 새로운 캠퍼스마련 건, 법정소송 건, 학사일정 건등 모든 것이 주님의 권능안에 있음을 고백합니다. 경희사이버대학과 현재 한국어과 개설을 위한 협의를 하고 있으며 MOU 체결도 하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UKCW 대학을 통하여 주님의 영광을 나타나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저희 부부를 위하여, 그리고 인도네시아 영혼들을 위하여 함께 기도해 주시고 사랑으로 섬겨 주시는 모든 동역자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에도 더욱 더 주님의 크신 은총과 평강이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사업장과 섬기시는 교회 가운데 충만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2018년 9월 1일
인도네시아에서 함 춘 환, 김 성 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