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Summer, 2017
지난 2017년 5월 15일부터 21일까지 제2회 PGM선교사집중훈련이 필라 안디옥교회에서 있었습니다. 가까운 필라, 뉴욕, 뉴저지, 메릴랜드를 비롯하여 라스베가스, 씨애틀, 산호세 등의 미주지역 뿐만 아니라 네팔, 과테말라에서 20여명의 훈련생이 참여한 가운데 6박 7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로 2회를 맞는 PGM 선교사집중훈련은의 목적은 선교의 열정을 가지고 구체적인 헌신을 기다리는 선교헌신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Here & Now 선교사 및 해외선교사로 파송하는 것이었습니다. 작년에 처음 시작하여 9명의 선교사를 배출하였고 올해는 10명의 수료자와 9Unit 15명의 선교사를 파송하였습니다.
PGM선교사집중훈련의 가장 큰 특징은 집중강의 뿐만 아니라 사역의 현장에 들어가서 직접 체험하고 전도실습을 하는 것입니다.
올해에도 선교의제4물결(호성기 목사), 하나님과의 1:1관계-QT(조상명 목사), 디아스포라선교 및 선교사례-히스패닉사역(양충언 목사), Here & Now, 선교 및 선교사례-다민족 사역(고대은 선교사), 전문인선교 및 선교사례-직장과 선교(현엽 선교사), 전문인선교-VBS/어린이사역/웨일즈 사역(John Park 선교사), 지역교회중심선교(Jay Kim 선교사), 지역교회 Here & Now 선교사례(배현찬 목사), 전문인선교사역소개(최한자 선교사) 전문인선교간증(전용대 목사, 김효람 집사, 손혜나 집사, 안미자 집사)의 집중강의를 비롯하여 훈련하는 기간동안 매일 선교체험 및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16일에는 저녁 8시에 히스패닉예배에 함께 참여하여 히스패닉 성도들과 교제하며 예배를 드리고, 17일에는 Upper Darby 다민족교회개척 소개와 노방전도실습, 18일에는 필라도심에서 빈민사역을 하는 이태후 선교사님 사역지를 방문하여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고, 19일에는 다운타운에 개척한 City Campus 사역에 대한 소개를 현장에 듣고 노방전도사례 간증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20일에는 LCCC 기도원에 함께 가서 현재 활발히 사역 중에 있는 전문인선교사역소개 및 각 전문분야별(IT, 교육, 직장, 스포츠 등) 실제사역간증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와 더불어 17일부터 20일까지 저녁 8시에는 필라 안디옥교회 선교부흥집회 진행되었습니다. 17일에는 배현찬 목사(PGM 정책이사, 주예수교회 담임), 18일에는 김은범 목사(PGM 정책이사, 사의글로벌비전교회 담임), 19일에는 호성기 목사(PGM 국제대표, 필라 안디옥교회 담임)가 강사로 섬겨주셔서 훈련생들을 비롯하여 참석한 모든 도들이 말씀과 기도로 뜨거워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1일 주일에는 PGM 선교사집중훈련 수료식 및 파송식이 있었고 이와 함께 필라 안디옥교회 단기선교파송식도 진행되었습니다. 2017년 필라 안디옥교회는 국내/해외선교 14곳, Here & Now선교 11곳, 총 25개 선교지에 410명의 단기선교헌신자들을 배출하였습니다. 15일부터 시작된 선교의 축제가 마무리되는 순간에 파송받는 자와 함께 기도해주는 모든 자들에게 감동과 선교의 열정을 다시한번 느끼고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PGM 선교회는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교회내 잠자고 있는 평신도들을 깨워 훈련하여 선교의 동력화로 세워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고 PGM 사역에 함께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PGM선교사 파송식-9Unit 15명
필라 안디옥교회 단기선교파송식
선교사집중훈련-선교의제4물결 강의
선교사집중훈련-Upper Darby, City Campus 현장실습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필라 안디옥교회와 PGM 선교회와 섬기시는 모든 분들 위에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이번 PGM선교사집중훈련에 참여하면서 경험한 일들에 대해서 진심으로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평신도 사역으로 부르신 소명에 신실하게 응답하시는 호목사님의 열정적인 모습은 깨우침과 도전이 되는 귀한 경험이었습니다. Marginalized되어 살아가는 이민자의 삶이 오히려 그리스도인이 사명을 감당하며 사는 영적 에너지로 삼으시는 관점과 사역의 현장들은 제게 큰 도전이 되었습니다. 또한, 호 목사님의 리더쉽에 모든 것을 내던지듯 동역하시는 사역자들을 보면서, 부러움과 함께 주님께서 그 모든 일들을 경험하게 하신 뜻이 있음을 알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최선과 정성을 다해서 섬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 땅에 주님의 몸된 교회 회복을 위한 일에 주님의한빛교회가 어떻게 동역할 수 있을지, 기도하며 방법과 절차를 모색해 가려고 합니다. 앞서 가심으로 저희에게 선한 열매들을 보고 따라갈 수 있도록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따뜻한 형님을 느끼게 해주시고, 교회 회복의 올바른 방향성을 현장과 함께 보여주신 호 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수고 위에 아름다운 열매들이 풍성하게 열리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안성일 목사 (주님의한빛교회 담임) 드림
지난 2017년 5월 15-21일, 6박7일간 PGM 본부에서 있었던 선교사 집중 훈련에 참여 새로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은헤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호성기목사님에게 “선교 제4물결”에 대한 vision을 주시고 그 비전을 위해 지난 23년간 diaspora선교 전문인으로서 꾸준히 지속적으로 (Professionalism, Continuance, Persistent and Reciprocity) 사역을 하여 오신 열매가맺어지고 있는것을 볼수가 있는 특별한 기회였습니다.
이번 훈련은 전체적으로 짜임새 있게 잘 기획 준비 집행 되었습니다. 강의 curriculum도 골고루 충실히 구성하여 강의제목, 현장 (Here and Now) 견학과 노방전도실습, 주일날 선교적 예배 견학등을 통해 PGM 4 core values의 값어치를 더욱깨닫으며 확신을 갖게 하여 주었습니다. 본부 준비집행 위원들께 감사 드리며 하나님의 은총을 기원 합니다.
참여한 모든 강사들이 강의 내용에 먼저 충실히 잘 소화하여 열심히 준비하고 확신있게 강의를 하여 주신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또한 참여한 훈련생들도 매일 새벽 5시부터 밤10시까지 맹 훈련이었지만 불평 없이 열심히 공부하며 강사들과본부 요원들과 모두 하나가 된것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신앙이 깊고 intelligent한 아주 젊은 선교사들의 Upper Darby다민족 선교와 필라데리피아 campus ministry 선교는 신선함과 새로운 희망을 보여 주었습니다. 필라 안디옥 부목사님들, PGM 본부 요원들,그리고 Upper Darby 와 Philadelphia 선교사님들의 선교적 DNA가 호성기 목사님으로 부터 그대로 전수된 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호성기목사님에게 그렇게 큰 비전을 주시고 그 사역을 위해 그러한 훌륭한 사역자들을 보내주시고 훈련시켜 함께 선교 하시게 한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큰축복이십니다. 호성기 목사님 부부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참석 하심은 훈련에 질을 높였으며 훈련생들과 강사들에게 자긍심을 갖게하여 주셨습니다. 저는 원래 강사로만 잠시 참여 할려고 하였지만 전체 훈련과정이 보기 좋았고 특별히 “PGM 전문인 선교” 강사로서 다른 강사들의 강의 방식과 내용을 배우기 위해 다른 훈련생들과 똑 같이 등록금을 지불하고 참여 하였는데 하나님께서 특별한 기회를 주셨습니다. 이번 PGM 강사로서 일주일간 훈련생들과 함께 한솥의 밥을 먹고 같은 모텔에서 함께 잠을 자며 한식구로 지낸것 자체도 강사 교육에 연속인것을 체험 하였습니다. 우리부부는 그들에게 선교 현장 경험을 나누어 주며 상담을 통해 희망과확신을 주는 실질적 멘토 (Role Model) 역활을 한 것입니다. PGM과 안디옥교회는 미국에 또는 세계적으로 퍼져있는 디아스포라 교회들에게 롤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감사 드립니다. 우리부부는 이번 훈련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를 선교사역에 도구로 사용하시고 계시는 은헤를 더욱 깊이 체험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총을 기원 합니다.
김현영/이덕주 선교사 드림 (PGM 중남미권역장, 농축산교수전문인선교사)
Philadelphia 도심빈민선교 (이태후 선교사) 현장실습
Here & Now 선교 (평생대학)
PGM 선교회에서는 선교사 영성관리 및 연장교육을 위해 매년 4년에 한번 전체 선교사님 및 선교관심자들을 대상으로 세계전문인선교대회, 매 2년에 한번 각 권역 현장에서 진행되는 권역별 선교사대회, 매년 권역 자체적으로 모이는 선교사모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작년 2월 중남미권역선교사대회 (과테말라 안티쿠아호텔), 4월 북미권역선교사대회 (미국 필라안디옥교회), 4월 아시아권역선교사대회 (한국 소망수양관), 6월 유럽/아프리카/중동중앙아시아권역선교사대회(영국 Newtown Church)가 진행되었고, 작년 권역별선교사대회의 열매의 하나로 올해 선교사님들간의 교제와 연장교육을 위한 권역별 자체모임으로 모이게 되었습니다.
PGM 선교회는 정책이사님들이 각 권역과 매칭되어 권역담당 정책이사님들이 권역별 모임과 선교사들을 케어하는데, 지난 3월 16일(목)-18일(토)까지 엘살바도르 데카메론에서 중남미권역선교사모임을 가졌고, 이어 5월 31일(수) - 6월 2일(금) 2박 3일간 그리스 아테네에 위치한Evangelical Center 에서 PGM 유럽/아프리카/중동중앙아시아권역 선교사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영국 웨일즈, 불가리아, K국, 케냐, 그리스에서 오신 20여명의 선교사님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권역모임은 귀한 교제와 나눔을 가진 것은 물론, 특별히 고훈 목사(PGM 이사장, 뉴욕하은교회 담임)의 영성집회와 본부에서 참석한 Jay Kim 전도사 (PGM EM 훈련부장), 김장형 장로 (PGM 부이사장)의 인도로 PGM 4대핵심가치 를 학습교재를 통해서 나누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이번 권역모임을 진행하였던 양용태 선교사가 사역하고 있는 Samaria House (난민/긍휼사역)을 방문하고 이어 고린도시, 파르테논 신전, 포세이돈 신전을 보며 선교사님들의 친밀한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모임을 통해서 PGM 선교사로서의 자부심과 정체성을 더욱 확립하였고 학습교재를 통해 PGM 핵심가치를 더욱 명확하게 배우고 깨닫게 되는 시간을 가진 것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권역모임에 참여한 선교사님들은 2박 3일간의 귀한 시간을 가지고 기쁨과 충만함으로 각 선교지로 돌아갔고, 내년 2018년 9월에 진행될 제4차세계전문인선교대회에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이번 권역모임을 위해 기도해주시고 동역해주신 모든 정책이사님들, 회원교회, PGM 선교사님들, 재정이사님들, 후원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PGM 강사후보생 집중훈련: 2017년 6월 15일(목)-17일(토) 오후 8시 @ 필라 안디옥교회 1층 HM 예배실
-
K국 현지목회자 세미나 및 전문인선교훈련: 2017년 6월 20일(화) - 27일(화) @ K국 안디옥교회
-
영국 웨일즈 단기선교 VBS 및 선교훈련: 2017년 6월 20일(화) - 23일(금) @ 필라 안디옥교회 (훈련교회: 뉴욕하은교회, 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 필그림교회, 필라 안디옥교회)
-
영국 웨일즈 VBS/Youth 단기선교: 2017년 7월 21일 (금) - 30일(주일)